답글 없는 글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자유로운 이야기, 구인구직, 이벤트, 나눔

Moderators: Dry8r3aD, drake_kr

Post Reply
Mr.Dust
Posts: 876
Joined: 2008/03/31 Mon 5:14 pm
Contact:

답글 없는 글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Post by Mr.Dust » 2008/05/23 Fri 5:40 pm

우분투 한국 사용자 모임은 암묵적으로 다음과 같은 전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니 다음과 같은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은 사람들이 설치고(?) 있습니다.

그건 거창한 말이 아닌.. "단순한 공유" 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풀면, "공으로 받고 공으로 줘라." 입니다.
아니 "공으로 받았으니 공으로 줘라." 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러 문서를 통해, 수많은 삽질을 통해 많은 지식을 획득하셨지만, 사실 따지고 보면 그것들의 대부분은 앞선 누군가가.. 공으로 인터넷이란 공간에, 우분투 혹은 리눅스 커뮤니티라는 모임에 기증한 것일테니까요.

말이 길었습니다.
우분투 한국 사용자 모임에 "[b:x2hcnyig][size=150:x2hcnyig]답글을 기다리는 많은 글들[/size:x2hcnyig][/b:x2hcnyig]"이 있습니다.
RTFM 같은 말 말고, 올바른 답은 아니더라도 친근하고 따뜻한 답글을 달아보심은 어떨까요?


[url=http://ubuntu.or.kr/search.php?search_id=unanswered:x2hcnyig][b:x2hcnyig][color=#FF0000:x2hcnyig]답글 없는 글 바로가기[/color:x2hcnyig][/b:x2hcnyig][/url:x2hcnyig]

raskolnikov
Posts: 169
Joined: 2008/04/21 Mon 12:15 am
Contact:

Re: 답글 없는 글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Post by raskolnikov » 2008/05/23 Fri 5:47 pm

좋은 말씀이네요.
저도 동의 합니다.
주로 질/답 쪽을 많이 가지만 안타깝게도 제가 모르는 문제가 참 많이 있습니다.
특히 "problem"에 대해서는 제가 겪어 보지 못한 문제들이 많아서 답을 못하지만.
기본적은 설정이나, 기초적인 질문들에 대해서는 답글을 꼭 달아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해결방법이 많은 커뮤니티, 더 나아가서 버그리포팅등을 통해서 깔끔하게 설치가 되는
우분투가 되길 바랍니다.

Mr.Dust
Posts: 876
Joined: 2008/03/31 Mon 5:14 pm
Contact:

Re: 답글 없는 글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Post by Mr.Dust » 2008/05/23 Fri 6:50 pm

가끔 농담삼아 "삽질 대신 시키기" 라고 말하곤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아리송한.. 직접 해보진 못해서.. 검색만 해본거라..
정확하지 않은 답을 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건 어쩔 수 없습니다.
질문자는 검색으로 못 찾았고, 전 찾았지만, 제가 그 문제를 재현할 수 없을 경우가 꽤 있으니까요.

결국.. 검색은 제가 하고 삽질은 질문자가 하고, 성공하든 실패하든 지식은 같이 나눠갖고.. 랄까 ;;
여튼.. 꼭 딱 맞는 답이 아니더라도 같이 해결해가려는 모습도 좋은 것 같습니다. :)


그리고 리눅스라는게.. 워낙에 상황과 환경에 따라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에..
유독 나만 안되거나.. 하는 경우가 꽤 있지요. 이 말은 결국 100% 완벽한 답은 없다.. 라는 ㅎ

Post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