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리눅스 게임

자유로운 이야기, 구인구직, 이벤트, 나눔

Moderators: Dry8r3aD, drake_kr

Post Reply
User avatar
황병희
Posts: 664
Joined: 2009/10/18 Sun 1:47 am

아이들을 위한 리눅스 게임

Post by 황병희 » 2019/04/14 Sun 5:52 pm

출처: https://www.linuxjournal.com/content/li ... t-children

여기 울진은 모짜리 시작했네요. 오늘 첫집 동기삼촌네 모짜리 한다고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새벽밥 뱃속에 우겨넣고 깐돌이 한마리 설사 처방하고 그리고 아침 소여물 주고 7시쯤 삼촌네 들판에 가서 상토 대략 1000포대 정도 까데기 했어요. 오른팔이 좀 힘이 안들어가네요 낮에 한숨 자다 일어났습니다. 늘 "리눅스" 그리고 "크롬북" 으로 구글 뉴스를 점검합니다. 머 새로운거 없나하구요. 오늘 걸렸어요. 리눅스 아이들을 위하여... 내용을 보니 리눅스에서 돌아가는 아이들을 위한 게임들입니다.
스크린샷 보니 펭귄 그림으로 중력 이해하기 날씨 이해하기 등등 보기 좋더라구요 이제 딸래미가 5살 2살이라서 딱 좋아서 여기 포럼에도 남깁니다.

아이들은 리눅스나 윈도우즈나 맥 / 크롬 등등 이런거 모릅니다. 그냥 다 신기해하더라구요. 그래서 우리 어른들처럼 무슨 os 가 편하다 불편하다 같은 선입관이 없어요. 처음 배우는것이 무엇이냐가 참 중요한 점 같아요. 미국 아이들이 크롬북으로 교육하는것 전 이거 정말 구글이 잘 하는거라 생각해요. 아이들은 선입관이 없기에 처음에 갖고 노는 도구로 평생 갈거라는거요.

제 딸래미도 학교갈 시기가 되면 리눅스나 크롬북으로 교육을 받았음 합니다. 확실히 가볍습니다. 딱 교육을 위하여 쓸데없는 것들 이를테면 바이러스가 무엇인지 조차 몰라도 되고 오직 학교 수업에만 열중할 수 있을테니깐요. 교사들도 마찬가지 입장일거라 생각해요. 딱 학교 수업을 위한것에만 집중 할 수 있을테니깐요.

하여간 두서가 없었지만... 리눅스에 관한 선입관이 이미 생긴 어른들은 아래 리눅스 게임이 별로 눈에 안들어오겠지만... 정말 아이들에겐 이 게임들도 참 새롭게 다가올거라는 생각에 조심스레 글을 남겨봅니다.

요약: 펭귄과 함께 뛰노는 미래의 아이들 생각하니 너무 흐뭇하네요^^

[크롬OS 에서 적었어요~]

Image
ㄱㅅㅎㄴㄷ!

Post Reply